양양문화29호

양양문화29호 목록
    襄陽文化 제28호襄陽文化院
    발간사 / 양양문화원장 윤여준 -- - - - 9신년사 / 양양군수 김진하 -- - - - 11신년사 / 양양군의회의장 이기용 -- - - - 12신년사 / 국회의원 이양사 -- - - - 13향토사료- 東海神廟의 祭享에 관한 考察 (제 27회 강원도 향토사연구…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존경하는 군민여러분과 문화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지난해에 보내주신 성원과 은혜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올 한해는 기상이변으로 인한 가뭄으로 인해 논밭들녘이 메말라 농부의 마음을 아프게 하…
    새로운 희망과 기대속에2018년 희망찬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올 한 해도 군민 여러분 모두 뜻하시는 소망을 이루시고, 가정마다기쁨과 행복이 넘쳐나기를 기원합니다.민선 6기 출범이후 우리군은 수많은 어려움과 시련속에서도 군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도시 양양이라는 꿈…
    존경하는 양양군민 여러분!그리고 고향을 떠나 계신 출향군민 여러분!희망의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바라며, 새해일출과함께새로운희망이솟아나기를간절히소망합니다.아울러, 지난 한 해 …
    존경하는 양양군민 여러분!안녕하십니까. 속초고성양양 국회의원 이양수입니다.밝고 희망찬 2018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지난 한 해, 여러 가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우리 …
    [향토사료]東海神廟의 祭享에 관한 考察향토사연구소 소장 이규환 Ⅰ. 머리말인류는 예전부터 하늘과 땅 악(嶽)·해(海)·독(瀆) 그리고 조상의 넋 등에 제사하는 풍속(風俗)이 있었는데 이것이 제례나 축제 형식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통일신라…
    - 襄陽學考察- 양양의 동해신묘- 양양의 문화유적 진전사(陣田寺)와 삼층석탑
    [향토문화교육]<특강> 襄陽學考察양언석 (강원도립대)1. 緖論양양은 오랜 역사와 문화, 그리고 談論을 간직한 고을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문화가 미래의 시대에, 양양의 우수한 문화인 이야기가 우리의 기억과 삶과 생활…
    [향토문화교육]양양동해신묘지(襄陽東海神廟址)향토사연구소 소장 이규환● 동해신묘(東海神廟)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조산리 339번지 외 1필에 위치하며 2000년 1월 22일 강원도 기념물 제73호로 지정되었다. 고려시대 이후 동해신(東海神)을 모신 사당(祠堂)이며 매년 나…
    [향토문화교육]양양의 문화유적 진전사(陣田寺)와 삼층석탑양양문화원 향토사연구소△ 진전사 △ 삼층석탑 △ 부도▶장 소 : 양양군 강현면 둔전리 100-5번지 (물치에서 서쪽 7km)▶문화재 : 강원도 기념물 52호. 국보 제 122호. 보물 제 39호1. 조계종의…
    - 2017년도 문화학교 소개 및 학생 수사, 공연내역- 2017년도 제11기 어르신문화학교 서각반- 2017년도 대금반 운영
    [2017 문화학교 소개]2017 문화학교 소개문화학교 교실별 수료자교 실 명 / 강 사 /수 료 자(합계 196)한시교실 /이종우 /16서예교실(한문) / 함연호 / 15서예교실(한글) / 김광희 / 11한국화교실 / 조정승 / 13민요교실 / 이건남 / 2…
    [2017 문화학교 소개]2017 양양문화원 제11기 어르신문화학교 서각반1. 양양 어르신들이 서예(한글·한문)에 많은 참여를 하고 있으며, 전통서각에 관심을 가지고 소규모 취미 활동으로 이어가고 있음을 활용하여 스스로 글을 쓰고 이를 서각으로 연결하므로 어르신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