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산문화19호

현산문화19호 목록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에 위치한 유적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이른 시기의 신석기시대 유적지중의 한 곳이다. 유적지는 동해안에서 내륙쪽으로 200m 정도 떨어진 모래언덕위에 있으며 바로 옆에 ‘쌍호’라고 불리우는 자연 호숫가의 모래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다. 1977년 …
    황금돼지해라 하여 큰 기대 속에 맞이했던 정해년도 보내고 이제 무자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문화가족 여러분께서 지난해 보살펴주신 은혜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해는 우리 지역으로서 괄목할만한 많은 업적을 남긴 한해였습니다.2002년 루사 피해로부터 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무자년(戊子年)의 활기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함께 열심히 땀 흘려온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올 한 해도 여러분 모두 새로운 희망과 풍성한 결실의 해가 되기를 바라면서 군정을 어떻게 이끌어 갈지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희망찬 무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고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아울러, 지난 한해동안 지역과 의정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데 대하여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
    존경하는 양양군민여러분! 2008년, 무자년(戊子年) 한해 늘 만복(萬福)이 함께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돌아보면 늘 그렇듯이 지난해 역시 다사다난(多事多難)했으며, 여느 해보다 더 시끄럽고 혼란스러웠던 한해였다 할 수 있습니다.서민경제 회생의 기미는 보이지 않는 가운데…
    양양문화원장 양동창한국문화원연합회 강원도지회가 주관한 문화원장 해외탐방에 참여하여 터키를 방문하게 되었다. 사실 터키하면 귀에 익숙한 나라이지만 깊이 아는 것은 없고 6.25전쟁당시 유엔군으로 우리나라 전쟁에 참전하여 행정국가로 연을 맺고 많은 젊은이들이 희생된 사실과…
    소 대 영 (경동대 관광학부)1.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현황 ● 1995년 지방자치단체의 선거제도가 시행된 이후 각 자치단체들은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문화를 특성화하여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축제의 상품화 노력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음(장병권, 2000…
    이 영 석(경동대학교 관광학부)I. 문화란? 1) 이론적 정의-Hofstede의 정의문화란 한마디로 정의하기 쉽지 않은 포괄적이며 다면적인 개념이다. 산업 심리학자인 Hofstede는 문화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 사회 구성원의 행위를 조정하는 규범 및 가치…
    영동내수면연구소 성기백연어의 생태 ◈ 우리나라의 동해안 각 하천에 산란차 소상하고 있는 연어, Oncorhynchus keta(Walbaum)는 청어목, 연어아목, 연어과, 연어속에 속하는 냉수성 어류로 이 어종은 우리나라 동해안을 비롯하여 일본 연안, 북해도, 캄챠카…
    양양 남대천보존회 김성영1. 양양 남대천의 자연 환경 가. 개관 양양남대천(본천)은 오대산 두로봉에서 발원하여 부연, 법수치를 지나 어성전을 거치며 면옥치천(3.8km), 어성전천(3.8km)과 합류하고 서문리에 이르러 다시 후천과 합류하여 양양읍 남쪽을 지나 동해에 …
    ● 불평과 거짓말은 나 자신을 약하게 하는 방법이다. 강한사람은 불평을 입에 올리지 않는다. 구멍난 자기 집 앞을 불평과 거짓말로 메우지 말고 진실로 메워 나가야 한다. 체스터필드 ● 덕이 있으면 외롭지 않고 반드시 이웃이 있느니라. 논어 ● 인간은 생각이 적을수록…
    우리 양양은 옛 부터 영동 지역 예향의 중심고장으로 많은 예술 문화인들을 배출했던 곳입니다. 천의자태를 간직한 설악산과 변화무쌍한 동해, 우리 삶의 모천인 남대천을 배경으로 감성과 예술혼을 키워왔던 많은 분들이 있었습니다. 지역에서는 예술 문화부분의 결집력이 약해 이 …

검색